Post

 

양예원 카톡내용 촬영 사진 출사 진실 카카오톡 거짓말 들통, 양예원 때문에 수지 어쩌다 손해 배상까지 물게 될 판국인지 알아 보도록 하죠.

.

 

양예원이 자신의 출사 사진 유출과 관련해 유튜브를 통해 감금과 협박 등을 주장하며 피해 사실을 폭로하면서 대한민국이 발칵 뒤집힐 정도로 큰 사회적 이슈가 되었죠. 그런데 경찰조사가 이뤄지고 스튜디오 실장이 자신의 카카오톡 내용을 복원하면서 양예원 거짓말은 결국 들통나고 말았습니다.

 

만약 양예원이 단순히 자신의 출사 사진 원본이 유출 된 것에 대해서만 문제를 삼고 경찰에 신고해 범인을 잡으려 노력했다면, 이렇게까지 문제가 크게 발생하지 않았을텐데 결국 자신의 과오를 덮으려다 오히려 무고죄로 당하게 생겼네요.

 

 

지금부터 공개할 양예원 카톡 내용은 당시 양예원과 출사 당신 사진촬영을 기획했던 스튜디오 실장과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으로 25일 머니투데이 측에서 단독으로 보도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위 실장과 양예원 카카오톡 내용을 보면 아시겠지만, 맨 처음 스튜디오 측 실장이 알바몬에 출사 촬영 구인 광고를 냈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피팅 모델이다 보니 시간동 페이도 꽤 있었을 것이라고 추측했는데, 시간당 10만원에서~ 15만원 정도를 받았더군요.

 

그런데 양예원이 처음에는 출사 촬영을 거부한 내용이 나옵니다. 아마도 출사 촬영 내용을 듣고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시 실장과 통화를 한 후 마음이 바뀐 것을 다음 양예원 카톡 내용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양예원은 이미 적극적으로 스튜디오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카톡 내용입니다. 오히려 돈이 필요하다며 가불까지 원하는 상황임을 알 수 있죠. 이것만 보더라도 양예원이 강금 성추행을 했다는 주장은 신빙성이 떨어집니다. 만약 그런 일이 정말로 벌어졌다면 저런 내용이 오고 갈 수는 없었겠죠.

.

 

특히 양예원은 촬영이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촬영을 더 할 수 있는지 문의를 하는데요. 과연 이런 상황을 두고 우린 어떤 판단을 내려야 하는 것일까요? 한때 그녀를 응원했던 모든 사람들을 멘붕에 빠지게 만드는 내용이 아닌가 싶네요.

 

결국 양예원 카톡 내용 전문을 정독해 보면 그녀가 가장 걱정했던 것은 사진 촬영이 아니라 그 사진이 유출되는 것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당시 양예원 출사 촬영을 했던 인원 중에 누군가가 양예원 원본 사진을 인터넷에 유출했고 그 사진이 문제가 되면서 양예원도 곤경에 빠져 이런 일을 저지른게 아닌가 싶네요.

 

그렇다면 양예원이 처음에 조치했어야 했던 일은 무엇일까? 일단은 양예원도 피해자인 것은 확실하기 때문에 유출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던 실장과 스튜디어 측을 상대로 손해 배상을 청구하고 유출한 사람 역시 고발을 통해 경찰이 붙잡게 되면 역시 정신적 손해 배상을 청구한 후 사법처리를 하도록 했어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런데 양예원은 거짓말을 하고 말았죠. 위 표시된 양예원 출사 촬영 스케줄 표를 보면 무엇이 진실인지 대충 다 아실거라고 봅니다. 피해여성이 13번이나 촬영을 계속 이어 나간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고 자신은 협박에 의해 그랬다고 주장하지만, 양예원 카톡 내용에서는 전혀 그런 내용을 찾아 볼 수가 없으니까요.

 

 

결국 공개적으로 양예원을 지원했던 수지나 수많은 여성들의 뒤통수를 쳐버린 양예원은 꼭 사과와 해명이 필요할 듯합니다. 특히 수지는 자신을 지원하는 발언을 했다가 거액의 손해 배상까지 할 판국에 놓여 있는 상태이니까요.

.

 

끝으로 모든 사건의 진실이 파헤치기 전까지는 이런 폭로전에서 일방적인 의견만을 든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양쪽 모두의 말을 들어보고 정확한 수사가 이뤄진 후 잘잘 못을 따져도 늦지 않다는 것이죠. 아무튼 안타까운 것은 양예원도 사진 유출 피해자이지만, 이런 거짓말 때문에 보호조차 받지 못하게 되었고 다른 피해자들까지 궁지로 내모는 상황이 되고 말았네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