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김정은 부인 리설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죠. 특히 리설주는 우리나라로 치면 영부인인 셈인데요. 사실 리설주에 대한 내용이 잘 알려진 것이 없어 수많은 루머들이 떠돌기도 했죠. 그래서 오늘은 리설주 나이 및 태어난 아이들에 대한 얘기 그리고 리설주 기쁨조 출신 루머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설주 나이는 1989년생으로 올해 30세입니다. 리설주 남편 김정은 나이는 1984생으로 35세이죠. 그러고 보니 나이차이는 두사람이 별로 나질 않네요. 리설주 김정은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들은 모두 세명입니다.

.

 

특히 최근 셋째가 태어나면서 리설주 아이가 아들이냐 딸이냐는 논란이 일기도 했는데요. 리설주 아들로 밝혀졌죠. 첫째는 2010년에 태어났고 둘째는 2013년에 태어났는데 둘다 딸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들을 낳으면서 김정은 정권 세습은 어찌 되었건 성사된 것이지요.


리설주 기쁨조 출신 설은 사실 정확하지 않습니다. 다만 팩트는 리설주가 김일성 2009년 조직된 북한 은하수관현악단에서 가수로 활동했다는 사실이죠.

 

 

그렇다면 여기서 북한의 기쁨조란? 무엇일까? 기쁨조는 쉽게 말해 북한의 최고 권력자나 그의 측근들에게 봉사를 하기 위해 만들어진 미녀 조직입니다. 과거 김일성, 김정일 정권때도 있었고 김정은 시대에도 세습이 되면서 여전히 유지되고 있는 조직이죠.

 

 

특히 북한의 최고 권력자를 만족시켜야 하는 조직이라는 점에서 기쁨조의 자격 요건은 상당히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이 기쁨조 자격 요건에 대해 일본 '주간 현대'가 한번 파헤친적이 있는데 당시 탈북 여성들과 인터뷰로 밝혀낸 8가지 사실은 이렇습니다 

 

먼저 신체조건으로는 미모가 제 1순위지만, 첫 번째는 키가 170cm이상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나이 제한인데요. 기쁨조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14~25세만 가능하면 1년에 3~4번에 걸친 테스트를 걸쳐 모집한다고 하죠. 여기서 특이사항은 남자를 단 한 번이라도 사귄 여성은 무조건 탈락한다고 하네요.

 

 

세 번째 기쁨조의 역할은 만족조, 행복조, 가무조로 구성이됩니다. 네 번째 만족조의 경우 술접대 시 복장과 매너 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런 일을 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행복조나 가무조는 마사지와 춤과 노래만 하기 때문에 기쁨조 전체가 그런 집단은 아니라는 걸 알아두면 될 것 같습니다.

.

 

다 섯번째는 기쁨조의 혜택입니다. 자신들이 맡은 업무에 따라 다양한 '선물'을 받는데요관리직이나 하우스키퍼의 경우는 매년 봉금 외에도 2천 달러 이상의 선물를 받으며 진짜 기쁨조일 경우는 매년 4천 달러 이상의 선물을 받는다고 합니다. 현금 외에도 다양한 선물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섯번째는 신체검사인데요. 기쁨조가 되기 위해서는 1년에 2번에 걸쳐 검사를 받아야 하며 건강에 이상이 있다면 제외 됩니다. 또한 무조건 처녀여야지 통과 됩니다.

 

일곱번째는 통과된 기쁨조의 합숙 기간인데요. 최종 선발되면 약 20개월간 합숙을 하며 훈련을 받는데, 이때 영어, 일어, 중국어와 같은 외국어도 배우게 됩니다. 마지막 여덟번째는 특각입니다. 김정은의 호화 별장이 30여개 정도 있는데요. 그곳에서 상시 대기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소위 계급을 받고 기쁨조로 활동을 마치고 나오게 되면 특혜를 받는데요. 중간에 그만두면 관공소의 하급 직원이 되고 만기 제대를 하면 관공소의 소장급이나 기타 주요 보직을 맡게 되기 때문에 북한에서는 신분 상승과 성공의 직업으로 꼽히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럼 김정은 리설주 두 사람은 언제 만나 연인 되고 결혼에 골인했을까요?

 

 

일단 정확한 것은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이 리설주를 처음본 시기는 2000년도에 스위스 베른 국제학교를 다니다 귀국했을 떄즘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리설주 루머가 좀 다이나믹 하죠. 본래 리설주가 결혼한 남편이 있었는데, 김정은과 사귀면서 이혼을 했다는 루머입니다. 이때문에 리설주 전남편 루머가 나돌았죠. 하지만 이건 카더라일뿐 진실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

 

솔직히 아무리 김정은이라고 해도 남편이 있는 여자를 탐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 상황이고 이건 리설주를 깍아 내리려는 루머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김일성 종합대학을 나온 엘리트 집안 자녀가 기쁨조에 들어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또한 2009년도에 리설주가 은하수관현악단에 있었는데, 이때 미혼이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김정은과 결혼한 시기도 2009년도입니다. 이 남북정상회담 때 리설주 방한이 이뤄질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루머에 대해 너무 믿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리설주 나이 기쁨조 진실 8가지와 김정은 부인 아이 리뷰였습니다.

▲ top